실시간 뉴스



국내 최초 '음성인식 선풍기' 나왔다


신일상넙, 음성으로 전원·바람세기 조절하는 선풍기 공개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신일산업이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된 선풍기를 17일 공개했다.

신일산업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하이마트 월드타워점 앞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음성인식 선풍기와 2중날개 선풍기, 날개 없는 에어 서큘레이터 등이 공개된다.

음성인식 선풍기는 별도의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전원조작, 바람세기, 타이머, 회전 등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가 초기 호출 명령어 "써니야 응답해"라고 말하면 선풍기는 "안녕하세요"라고 응답한다. 이후 사용자가 각 기능별 명령어를 입력할 경우 선풍기는 이를 실행한다.

기능별 명령어는 ▲전원 조작 시 "켜세요"와 "멈추세요" ▲바람세기 조절 시 "강하게" 또는 "약하게" ▲타이머 조절 시 "한 시간" 또는 "두 시간" ▲회전 여부는 "회전" 등으로 요약된다.

바람의 세기는 4단계로 자연풍과 수면풍 기능까지 더해 총 6가지다. 또한 본체에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전원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음성인식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다.

신일산업은 현재 음성인식 선풍기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 자사 핸디형 선풍기 2대를 증정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최초 '음성인식 선풍기' 나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