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호산업,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 확장 준공


필리핀 팔라완 섬에 위치한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 3일 준공식 개최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금호산업(사장 서재환)은 지난 3일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 확장사업에 대한 준공식이 현지 발주처(필리핀 교통부) 및 감리단(인천공항공사)이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 현지에서 열렸다고 4일 밝혔다.

총 33개월 공사기간에 걸쳐 준공한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 사업은 팔라완섬의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에 연간 여객 200만명 처리규모의 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 관제탑 신축과 기존 활주로를 확장한 공사이며, 총 사업비는 약 1억 달러 규모로 한국 수출입은행이 운용하고 있는 한국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으로 추진됐다.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이 위치한 팔라완 섬은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서 서남쪽으로 590km떨어진 곳에 있으며, 유네스코가 자연 문화유산으로 지정한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로서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으나 1992년에 건설된 기존 공항시설로는 증가하는 항공수요에 대응이 불가능했다.

이에 따라 이번 공항 확장사업을 통해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기의 취항이 증가해 지역경제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금호산업은 현재까지 인천국제공항, 김해공항, 양양공항, 제주공항, 무안국제공항, 두바이 월드센트럴 국제공항, 아부다비 국제공항 관제탑 공사를 시공하며 공항 사업 부문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건설사로서의 위상을 확보해왔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산업,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 확장 준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