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홈플러스, 체험형 매장 늘린다…MS 브랜드관 오픈


쇼핑·비디오 게임 한 곳서 즐길 수 있어…연내 전국 6개 거점에 오픈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리테일테인먼트(리테일+엔터테인먼트)' 점포를 꾀하며 체질개선에 나서고 있는 홈플러스가 생필품을 넘어 IT 기기까지 상품 구색을 확대한 체험형 매장을 선보인다.

4일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합정점 지하 2층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합정점에서 처음 선보이는 MS브랜드관은 마이크로소프트사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로, 윈도우10 운영체제가 탑재된 PC 모니터, 윈도우 태블릿, 오피스365 소프트웨어(SW), 주변기기 등 총 100여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인다. 여기에 ASUS, HP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는 각종 전자제품 외에 엑스박스(Xbox)와 인기 게임 타이틀도 전시∙판매한다. 매장 내 콘솔이 구비돼 있어 고객들은 마인크래프트, 기어스 오브 워4, 포르자 호라이즌3와 같은 스테디셀러 게임 타이틀을 매장 내 설치된 엑스박스 원 S 기기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첫 번째 MS브랜드관이 입점한 홈플러스 합정점은 위치상 외국인 고객과 20~30대 젊은층 방문율이 높다. 여기에 지난 21일 총 면적 8만3천㎡ 규모의 교보문고가 들어서 상권 활성화가 예고되는 곳이다. 홈플러스는 고객 특성을 고려,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꾸민 MS브랜드관을 통해 본격 상권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MS브랜드관은 이번 합정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등 전국 6개 주요 거점에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홈플러스 대형가전팀 천병석 바이어는 "MS브랜드관 입점을 통해 홈플러스 합정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쇼핑부터 PC게임까지 차별화된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협력해 MS브랜드관을 지속적으로 오픈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플러스, 체험형 매장 늘린다…MS 브랜드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