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미국법인 설립 경위·노동착취' 정면 반박


허위사실 기반 가짜뉴스 대응 지속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안랩은 28일 미국 법인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딸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했다는 내용 등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안랩은 '특정인(딸)을 지원하기 위해 스탠포드 대학과 차로 20분 거리에 미국법인을 설립했다', '사외이사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미국 법인을 설립했다', '안랩이 특정인의 재산공개를 피하기 위해 대규모 손실에서 흑자전환을 앞두고 미국법인을 돌연 청산했다' 등의 내용은 모두 허위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미국 시장 진입을 위해 법인을 설립했고 이후 사업환경 변화와 사업 전략 변경에 따라 철수했다는 게 안랩 측 설명이다. 또 시기와 진출방법에는 이사회 내 이견이 있었으나 보안 산업 중심지인 미국 시장 진출 자체에는 이견이 없었다고 전했다.

미국 법인을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이유도 IT 유력 기업이 위치해 있고 우수인력 확보, 정보 수집에 용이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안랩은 전했다.

또 '투표지분류기(전자 개표기) 제어용 컴퓨터에 안랩 백신 프로그램 'V3'가 설치돼 업데이트 과정에서 해킹될 수 있다', 'V3를 제어용 PC 백신으로 사용하기에 잠시나마 인터넷 폐쇄망에 접속해 업그레이드시켜야 한다'는 내용은 허위사실이라고 밝혔다.

이미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밝혔듯 해당 시스템은 네트워크과 분리돼 있으며 그 경우 설치된 V3의 네트워크가 차단돼 백신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고 안랩은 설명했다. 만약 V3 업데이트 서버가 해킹을 당해도 네트워크를 통한 침입이 원천 차단돼 해당 시스템이 해킹당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안랩이 임직원을 동원해 특정 후보를 비방했다' '안랩이 조직적으로 특정 후보의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등 안랩의 조직적 선거 개입설도 부인했다.

안랩은 지난 6일 정기 월례회에서 '안랩 임직원의 개인적 언행도 외부로부터 '단체의 조직적인 선거개입'이라는 오해를 받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취지의 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안랩 직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한 정치 관련 글은 회사와 무관한 개인적 의견일 뿐이며 특정 후보의 당선, 낙선 의도를 가진 선도운동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더불어 해당 글 게시자가 안랩 직원이라는 이유만으로 조직적 선거 개입을 주장하는 것은 근거 없는 의혹제기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임금 노동착취설도 허위사실임을 밝혔다. 안랩의 임금 수준은 보안업계에서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 규모가 2~3조 단위인 대기업 산하 시스템통합(SI) 기업과 안랩을 비교하는 것은 악의적인 의도라고 판단했다.

해당 언론이 언급한 직급별 연봉의 출처는 취업정보 사이트일 뿐 연봉 관련 통계를 공식 집계하는 기관이 아니며 해당 사이트조차 사업장별 특성에 따라 정보가 상이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안랩은 "(허위사실에 기반한) 가짜 뉴스로 기업의 진전성이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관련 사실을 일일이 확인하고 증거를 제시하는 등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실에 기반하지 않거나 통상적인 기업의 경영활동과 허위 내용을 결합시켜 의혹 운운하는 기사나 이를 근거로 관련 허위사실을 기정사실로 표현하는 행위들은 국민을 위한 중요한 시기에 '검증'이라는 숭고한 가치를 오히려 훼손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미국법인 설립 경위·노동착취' 정면 반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