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2017' 한국 대표 선발전 개최


5월5일부터 3일간 '포켓몬 카드 게임'과 '포켓몬 게임' 부문 진행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2017'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해 오는 5월5일부터 3일간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을 인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은 전 세계 '포켓몬스터' 게이머가 세계 챔피언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포켓몬스터' 공식 대회로, '포켓몬 게임'과 '포켓몬 카드 게임', '폭켄 토너먼트'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대회에 참가한 우리나라는 박세준 선수가 2011년 시니어 부문 준우승과 2014년 마스터 부문 우승을 차지했으며, 2015년에는 박재현 선수가 주니어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대표 선발전은 '포켓몬 카드 게임'과 '포켓몬 게임',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포켓몬 카드 게임'은 5일에 최종예선, 6일에 본선이 열리며 '포켓몬 게임' 부문은 7일에 예선 및 본선을 진행한다.

'포켓몬 게임'은 한국닌텐도에서 정식 발매한 닌텐도 3DS 게임 '포켓몬스터 썬·문'을, '포켓몬 카드 게임'은 포켓몬코리아에서 정식 발매한 '포켓몬 카드'로 만든 60장덱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표 선발전 우승자는 오는 8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2017'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한다. 포켓몬코리아는 미국 애너하임까지의 왕복항공권 및 숙박권을 제공한다.

대회가 열리는 '인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서는 어린이 체험전 '포켓몬타운 2017: 신비한 섬의 수수께끼'도 열린다. 또한 닌텐도 3DS 게임 '포켓몬스터 썬·문'을 지참한 사람은 환상의 포켓몬 '뮤'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포켓몬 오리지널 상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구매할 수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2017' 한국 대표 선발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