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설


1인 창작자 육성한다…교육 과정 세분화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차세대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아카데미는 크리에이터 교육·제작·유통 등 차세대 영상 전 단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기도 차세대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부천대학교 등 경기도 내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1인 크리에이터 희망자와 경기도 내 다문화가정, 외국인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전문스태프·글로벌 전문가 과정으로 세분화돼 진행된다.

특히 기존의 교육 과정과 달리 끼와 재능은 있지만 영상 제작 기술과 플랫폼, 산업 지식 등이 부족한 크리에이터 지망자들을 대상으로 2개월 간 기본교육을 진행한 후 1개월 내외의 멘토링과 과제수행 기간을 거친다. 우수 교육생은 보다 전문적인 영상기술과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마케팅 및 콜라보레이션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심화교육까지 받게 된다.

교육은 오는 5월 16일부터 시작돼 올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MCN 전문기업인 트레져헌터가 수원미디어영상센터와 성남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 영상교육 전문업체인 CY크리에이티브그룹이 고양미디어센터와 부천대학교에서 각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고양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는 5월 9일까지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