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12개 모델 추가 출시


전년比 판매량 5배 확대…용량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폭↑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2017년형 '무풍에어컨' 라인업을 확대 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5일부터 2017년형 무풍에어컨을 메탈 티타늄·메탈 골드·메탈 화이트 세 가지 색상에 52.8제곱미터(㎡)~81.8㎡ 용량의 12개 모델을 추가로 판매한다.

이번에 추가 출시되는 무풍에어컨은 부가 기능을 옵션화해 제품 가격대를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벽걸이 에어컨 1대가 포함된 홈 멀티 세트 기준 254만9천원부터 444만9천원까지이다.

무풍에어컨은 몸에 직접 닿는 직바람의 불쾌함 없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무풍냉방 기술을 탑재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1월~ 4월15일 기준) 5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월 무풍에어컨 스탠드형을 처음 출시했으며, 올해는 개인 공간에도 무풍냉방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벽걸이형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기술 접목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 온도·습도와 같은 주변 환경 변화와 사용자 패턴에 따라 자동으로 제어하는 AI 맞춤 운전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의 센서가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 문제를 진단하고 조치하는 차별화된 '지능형 원격 서비스'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무풍에어컨은 무풍냉방 기술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잡았다"며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국내 에어컨 대표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12개 모델 추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