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포터블 스피커, 4분에 한대씩 팔려


올해 들어 국내서 매달 1만대 이상 판매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는 블루투스 스피커 'LG 포터블 스피커'의 올해 월평균 판매량이 1만대를 넘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보다 약 2.5배 많은 수치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 기기와 스피커를 연결해 음악, 게임, 캠핑,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기는 20~30대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무드(모델명: PH1)'는 190g에 불과한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작년 7월에 출시된 뒤, 한 달 만에 판매량 4천대를 넘겼다. 올해 들어서는 월 판매량이 7천대 이상까지 치솟았다.

'캔들(모델명: PH3)'은 인테리어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월 1천5백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전제적인 디자인은 삼각뿔 모양이다. 제품 위쪽에는 촛불을 모티브로 한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적용했다.

매장 진열 변화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미니빔 TV 등과 함께 포터블 스피커를 진열했다. 제 사용 환경을 보여주자, 소비자들은 이 제품들을 사려고 매장을 방문했다가 포터블 스피커도 함께 구매하는 사례가 늘었다.

LG전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주력했다. 지난해 세계적인 그라피티(Graffiti) 아티스트 '존원(JonOne)',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 등과 함께 '존원 아트 시리즈', '트와이스 스피커' 등 개성 있는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LG전자는 봄철을 맞아 야외 활동에 특화한 포터블 스피커도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액티브(모델명: PH4)'는 풍부한 사운드를 갖춰 캠핑, 소풍 등 야외 활동에 최적화됐다. 풍성한 중저음을 내는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2개 탑재했다.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쿠키(모델명: PH2)' 또한 야외 활동에 특화한 제품이다. 무게가 수건 1장 정도인 167g에 불과하다. 스트랩이 있어 배낭, 자전거 등에 쉽게 고정할 수 있다.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테두리를 따라 배치된 LED 조명은 야간 운동 시에 안전 사고를 예방해준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담당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적용한 제품들로 포터블 스피커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포터블 스피커, 4분에 한대씩 팔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