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인포섹, 'AWS Summit Seoul 2017' 참가


클라우드 보안 로드맵 제시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SK인포섹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AWS Summit Seoul 2017'에 참가, 클라우드를 이용해 비즈니스 혁신을 꾀하는 기업들에 보안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SK인포섹은 세션 발표를 맡는다. 행사 둘째 날인 20일 김용철 SK인포섹 클라우드사업팀장이 세션 발표를 맡아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때 고려해야 할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준수, 보안 운영 및 관리, 보안 아키텍처 구성 등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SK인포섹은 행사 기간 동안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보안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한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책임공유모델(Shared Responsibility Model)에 따라, 클라우드 이용 고객에게 필요한 보안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환경에 신뢰를 더한다는 목표다.

SK인포섹이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AWS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보안관제'가 있다. AWS 서울 리전 론칭과 함께 선보인 서비스로 ▲침해위협 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운영 ▲보안정책 수립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말부터 빅데이터 기반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으로 AWS 이용 고객에 대한 관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활용도에 따라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경우, 시큐디움을 통해 빅데이터를 수집·저장·분석해 지능형 보안위협에 대한 안정적인 관제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SK인포섹은 AWS 이용 고객의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돕기 위해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보안 컨설팅 방법론을 수립했다.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은 물론 개인정보보호, 모의해킹 등 전 분야로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기중 SK인포섹 마케팅본부장은 "SK인포섹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보안 니즈를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업"이라며 "클라우드를 이용해 혁신을 이뤄내려는 기업들에 비즈니스의 안전성을 담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인포섹, 'AWS Summit Seoul 2017'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