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홈쇼핑서 주문하고 편의점서 상품 받는다


GS홈쇼핑, GS25 편의점 픽업SVC 개시…고객 만족감 높아질 듯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GS홈쇼핑이 GS25와 함께 '편의점 픽업SVC'를 시작한다.

18일 '당일 택배'를 선보인 GS리테일의 자회사 CVSnet(씨브이에스넷)은 이날부터 GS홈쇼핑 주문 상품에 대한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픽업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GS홈쇼핑 고객들은 주문한 상품을 전국 1만1천여개 GS25 중 자신이 원하는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게 됐다.

GS25와 GS홈쇼핑은 1인 가구, 맞벌이 가정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이 주변 GS25에서 주문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됨으로써 양 사의 고객 만족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GS홈쇼핑에서 상품 주문 시 배송주소 입력 대신 화면에 있는 '픽업서비스로 받기' 버튼을 클릭 후 상품 수령을 원하는 GS25 점포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고객이 선택한 점포로 주문 상품이 도착하면 고객의 휴대전화로 내용이 전송되며 픽업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다만 상품이 GS25에 도착 후 일주일이 경과한 뒤에는 임의 반송처리 될 수 있으며 일정 크기 이상의 상품이나 신선식품, 설치상품 등 일부 품목은 픽업서비스에서 제한될 수 있다.

GS25의 편의점 택배 CVSnet은 이번 GS홈쇼핑 픽업 서비스 외에도 도서몰, 화장품, 의류잡화 업체 등 총 9개사와 손잡고 픽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당일 택배'라는 신개념 배송 서비스를 선보여 운영 중이다.

GS리테일 편의점 택배 소성은 MD는 "GS홈쇼핑과 손잡고 GS25에서 주문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고객들의 만족감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국에 걸친 점포망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GS홈쇼핑은 작년 말부터 전국 16개 지자체와 협력해 도서관, 지하철, 공영주차장 등에 위치한 무인택배 보관함을 통해 픽업서비스를 시행해 왔다. GS홈쇼핑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등 직접 수령이 어려웠던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번 편의점 픽업 SVC 론칭 외에도 주변에서 편리하게 픽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장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홈쇼핑 관계자는 "편의점은 언제 어디서든 접근이 편해 픽업서비스를 실시하기 가장 좋은 장소"라며 "안전과 부재 등의 이유로 택배를 수령하기 어려웠던 고객들도 수령의 부담없이 상품을 주문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홈쇼핑서 주문하고 편의점서 상품 받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