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SW산업협, 듀얼공동훈련센터 1차 운영위 개최


일학습병행제 신규 교육장 개소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일학습병행제 신규 교육장에서 일학습병행제 듀얼공통훈련센터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교육장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일학습병행제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협회에서 운영하는 국가 중점 사업이다.

협약기업이 학생 또는 취업희망자를 채용하고 교육기관과 일터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만들어진 교육 훈련을 진행한다. 이로써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한다.

협회는 지난해 4월 듀얼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후, 협약기업 약 110개 기업과 일학습병행제 사업 협약을 맺었다. 현재 학습근로자 171명을 대상으로 훈련을 진행 중이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천명소프트 외 7개 기업체,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참석해 '2017년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또 일학습병행제를 통한 인력양성 확대를 위해 30개 이상의 신규 협약기업 확보에 관한 목표를 설정했다.

서홍석 한국SW협회 부회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해지는 만큼 협회에서는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협약기업의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지역 내 인력난 해소와 국가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는 SW 분야 일학습병행제 핵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SW산업협, 듀얼공동훈련센터 1차 운영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