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安, KAIST 교수 임용 특혜 의혹 해명하라"


"부인 김미경 교수도 특혜 채용, 자녀 재산도 공개해야"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민주당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교수 임용 특혜와 자녀 재산 비공개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국회 기자회견장에서 "안 후보가 지난 2008년 자격이 미달됐음에도 카이스트(KAIST) 석좌교수직에 임용됐다"며 "부인인 김미경 교수도 부교수로 '원 플러스 원' 특혜 채용됐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당시 논문 60편이라는 임용조건이 있었지만 안 후보가 제출한 논문은 석박사 학위논문을 포함해 6편에 불과했다"며 "김 교수도 성균관대 재직기간과 연구실적을 부풀려 제출한 사실을 지난 2012년 국정감사 때 서남표 당시 KAIST 총장이 확인했다"고 말했다.

서울대 채용과 관련해서 전 의원은 "안 후보가 KAIST 재직 시 특별한 성과가 없음에도 2011년 5월 학문적 우수성 심사를 통과해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으로 취임했다"며 "안 후보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인사규정에 그대로 따르면 교수가 못된다고 했다'며 특혜 임용을 스스로 자백했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김 교수 또한 남편과 함께 서울대로 옮기며 정년이 보장되는 정교수로 승진했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또 미국에서 박사과정 중인 안 후보 딸의 재산 공개를 촉구했다. 전 의원은 "안 후보의 딸이 학생 신분인데 독립생계를 유지할 수입이 있을 지 모르겠다"며 "이는 모든 공직자가 자신과 가족의 재산을 공개해야 한다는 공직자윤리법의 입법 취지와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 의원은 "안 후보가 자신의 딸이 중학교 때부터 미국에서 유학해 한국어를 잘 못하고 한국사도 잘 모른다고 과거 인터뷰에서 말했다"며 "이는 입시제도에 시달리는 학생과 학부모를 우롱하는 게 아닌지 묻고 싶다. 대선후보로서 교육개혁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꼬집었다.

한편 전 의원은 안 후보가 고등학교 재학 당시엔 월 100만원에 달하는 고액과외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안 후보가 공정한 교육기회를 통한 교육개혁을 말하기 앞서 이런 의혹에 대한 해명이 선행돼야 한다"고 비난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安, KAIST 교수 임용 특혜 의혹 해명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