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카마이, 디지털 성능 관리 기업 '소아스타' 인수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전략 측정함으로써 성과 개선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기업 아카마이코리아가 디지털 성능 관리 기업 '소아스타(SOASTA)'를 인수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아카마이는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전략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문제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아카마이는 이번 인수로 자사 웹 성능 향상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카마이 고객은 소아스타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실제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이런 경험이 사용자 행동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성능 최적화 전략을 실행하고 비즈니스 효과를 높인단 전략이다. 최적화를 실행하기 전, 먼저 테스트하고 최적화를 운영 네트워크에서 실행하자마자 즉각적으로 비즈니스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소아스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 상호작용과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제공돼야 한다.

소아스타 조사에 따르면, 사이트 응답 속도가 1초만 지연돼도 방문자의 10%가 해당 사이트를 이탈하고 30%의 방문자는 응답 속도가 느린 사이트를 재방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일은 어렵다.

애플리케이션 로직은 브라우저, 네이티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프런트 엔드(front-end)로 이동하고 있는데, 기존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은 실제 사용자 경험이 아닌 IT 인프라 성능을 주로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효과성이 떨어지는 것.

써드파티(제3자)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이와 관련한 투자가 증가하면서 상황은 복잡해졌다. 소아스타는 기술 및 비즈니스 측면에서 성능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성능 측정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애쉬 쿨카니 아카마이 웹 성능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아카마이는 오랫동안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는 우수한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소아스타 기술이 추가되면서 웹 성능 전략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최적화·검증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톰 루니보스 소아스타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소아스타 고객 대부분은 이미 아카마이 고객인데 이번 인수를 통해 사이트 최적화를 테스트하고 사이트 성능이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새로운 대안을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카마이의 소아스타 인수는 올해 2분기 초 마무리될 예정이다. 소아스타는 비상장기업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본사를 두고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카마이, 디지털 성능 관리 기업 '소아스타'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