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미카, 최유정 데뷔과정 담은 웹툰 연재


8개월간 제작 거친 '두근두근! 스테이지' 시작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만화 플랫폼 코미카에 연예기획사 판타지오 소속 연예인 최유정의 걸그룹 데뷔 과정을 그린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 연재를 시작한다고 5일 발표했다.

코미카는 이를 위해 약 8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쳤다. 글 작가는 실감나는 스토리 구성을 위해 실제 최유정의 생활과 연습생이 되기까지의 과정 등을 주기적인 인터뷰를 통해 수집했다.

그림 작가 역시 판타지오 현지 답사와 캐릭터에 모티브가 된 실제 인물들을 대면하면서 실물의 개성이 가장 잘 살아나는 작화를 구현했다. 또 코미카 전문 웹툰 PD들의 작품 프로듀싱을 거치면서 수차례 원고가 수정되는 등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반복했다.

최유정은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인기를 모았고 걸그룹 데뷔가 올 상반기로 예정됐다.

작품 속에서 주인공 최유정은 환상예술고등학교의 매니저학과 학생으로 등장한다. 환상예술고등학교는 판타지오를 모티브로 한 웹툰의 주요 배경으로, 최유정은 어릴 적부터 가수를 꿈꿔왔지만 소심한 성격 탓에 스타들을 바로 옆에서 지켜볼 수 있는 매니저의 길을 택했다는 설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후 최유정은 숨겨왔던 재능을 하나씩 보이며 새로운 동료들을 만나 데뷔에 이르는 모습이 그려질 계획이다.

김창민 코미카 대표는 "두근두근! 스테이지는 웹툰이 스타의 데뷔에 기대감을 높이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스타의 성공적인 데뷔 이후 웹툰이 다시 조명받는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보일 것"이라며 "원활하게 웹툰을 제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판타지오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미카, 최유정 데뷔과정 담은 웹툰 연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