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 해수부에 세월호 선체조사위 협조 촉구


"선체조사위 조사 인원 선정·배치 권한 보장돼야"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세월호 조사작업을 투명하게 진행하고 선체조사위에 협조할 것을 관계부처인 해양수산부에 요구했다.

전해철 민주당 최고위원은 3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육상에 거치될 예정인 세월호의 침몰원인이 규명되기 위해 해수부가 선체조사위와 긴밀하게 협력해달라"며 "선체조사위 요청에 따라 정부가 협조해야 할 사항을 간과해서는 안 되고, 인원 선정과 배치 과정에서 선체조사위 위원장의 인사권한이 충분히 보장되도록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 최고위원은 "제1기 세월호 조사위원회에 대한 시행령을 지정할 때 인력 규모를 근거 없이 축소했다. 이는 세월호 특별법의 취지에 맞지 않았던 것"이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고 해수부에 당부했다.

전 최고위원은 현재 진행 중인 조사과정에 대해선 "해수부가 선체조사위에 통보없이 화물을 제거하고 미수습자 가족들의 현장 접근을 막는 등 독단적인 태도는 납득하기 어렵다. 이는 논란을 자초하는 것"이라 경고했다.

전 최고위원은 이번 선체조사의 의미를 설명하며 "세월호의 아픔을 극복하기 위해선 거짓없이 사고원인을 밝혀내는 것이 중요한데, 해수부가 논란을 스스로 자초하는 상황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해수부에 세월호 선체조사위 협조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