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T마이크로, 디스커버리 키트 'NFC+MCU'


빠르고 효율적인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 구현 가능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대표 마르코 카시스)는 NFC 리더기 IC ST25R3911B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STM32L476RE를 통합한 디스커버리 키트(Discovery kit) ST25R3911B-DISCO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키트는 설계 회로도와 ST25R3911B의 특성, 기능의 범위 등을 미리 여러 가지로 구동할 수 있다.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을 시장에 출시할 때 개발기간을 단축시켜 준다. RF 회로 레이아웃의 레퍼런스를 지원한다. 내장된 STM32 MCU 소프트웨어를 통해 HF 리더기나 NFC 동작을 구동할 수 있다.

키트의 중심은 NFC 리더기 IC ST25R3911B이다. 설계 구현과 생산을 간소화시켜 준다. 전력소모 최적화를 위해 다이나믹 파워 출력(Dynamic Power Output) 기능을 제공한다.

용량성 웨이크-업(Capacitive Wake-Up) 기능은 호텔의 카드-키 리더기와 같은 제품의 배터리를 절감할 수 있도록 슬립 모드에서 5µA 미만을 소모하면서도 카드 유무와 인체의 근접까지 감지할 수 있다.

RF 수신기인 ST25R3911B는 일반 디바이스에 비해 수신감도가 약 5배 더 향상됐다. 최대 1.4W 출력 파워로 별도의 증폭기를 추가하지 않고도 동작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AAT(Automatic Antenna Tuning)를 통해 생산 라인에서 최종 사용자 장비의 안테나 설정을 효율적으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 키트 보드에 내장된 STM32L476RE는 DSP 확장 및 부동소수점 유닛을 제공하는 80MHz ARM 코어텍스(Cortex)-M4 코어를 탑재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마이크로, 디스커버리 키트 'NFC+MC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