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텔신라, '다산성곽길' 노후건물 철거로 관광명소화 지원


서울 도심 최초의 '전통호텔' 건립 첫 걸음, 중구청과 협력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는 서울에서 한양도성 성곽이 가장 잘 보존된 지역 중의 한 곳인 다산성곽길의 명소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호텔신라는 작년 3월 서울시로부터 승인 받은 서울 도심 최초의 전통호텔 건립을 위한 첫 일정으로 장충체육관과 성곽 사이에 있는 노후건물들을 철거하고, 서울 중구청과 '다산성곽길 예술마당 축제'를 공동 개최하는 등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역사탐방길이 되도록 도울 계획이다.

다산성곽길 초입은 그 동안 난개발로 인한 노후 건물들이 진입로를 가로막아 접근이 쉽지 않았던 곳이었으나 이번에 호텔신라가 전통호텔 건립을 위해 주변의 노후 건물을 철거하기 시작하면서 본래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되찾게 될 전망이다.

3월 초부터 노후건물 철거가 시작되면서 4월 중순부터는 건물의 지상 3~4층이 사라져 그 동안 잘 보이지 않았던 다산성곽길이 시원하게 드러나고 5월말 이후에는 진입로가 새롭게 조성되는 등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진입로가 새롭게 개설되는 '다산성곽길'은 서울시 중구 다산동과 남산 동쪽 능선에 걸쳐 위치한 총 길이 1.1㎞의 구간으로 한양도성 전체 18.6㎞ 중에서 주요 축성 시기별 성체의 모습이 원형 그대로 가장 잘 보존된 지역 중 한 곳이며, 도성의 시기별 축성사를 한 지역에서 조명해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곳이기도 하다.

호텔신라는 다산성곽길을 재정비하면서 서울시 중구청·중구 다산동 주민들과 협력해 '다산성곽길'을 명소화하는데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제주도에서 영세상인의 재기를 돕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호텔신라는 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주에 이어 서울에서도 지자체와 기업이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호텔신라는 오는 5월 서울시 중구청·다산동 주민들과 함께 '제4회 다산성곽길 예술마당 축제'를 공동 개최한다. 한양도성과 인근 갤러리, 예술공작소 등의 자원을 활용해 공연·공예·푸드·전시·전통놀이·성곽길 비경 포토·'각자성석' 바로알기 탁본 등 총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호텔신라와 다산동 지역주민이 함께 꾸며 내는 재능기부 행사 '성곽길 웨딩연(宴)'은 중구청과 호텔신라가 함께 예비부부 1쌍을 매년 2회 선발해 신라호텔이 '전통 혼례'를 재해석해 구성한 야외 웨딩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서울 도심에 최초로 조성되는 전통호텔 건립의 시작으로 장충체육관 인근 다산성곽길 진입로의 오래된 건물들을 철거한다"면서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세계적 한양도성 성곽길이 관광 명소가 되도록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신라, '다산성곽길' 노후건물 철거로 관광명소화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