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규장각 신나라마당 '미래 대통령에게 바란다' 정책 공모


4월 30일까지 제2차 2030 정책과제 공모전 개최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사단법인 신규장각(대표 김찬훈)이 운영하는 신나라마당이 '시민담쟁이가 미래 대통령에게 바란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오는 4월 30일까지 2030과제 정책공모를 진행한다.

신나라마당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집된 국민들의 요구와 정책제언들을 정리해 미래 대통령 후보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2월 마감된 1차 공모전에서는 검찰개혁과제와 남북 통일, 개헌 과제로 ▲직접 선거에 의한 사법 기관장 선출 ▲견제 기관 설립 ▲로스쿨 증원을 통한 사법기관의 진입 장벽 조절 ▲남·북을 완전한 민족국가로 정립한 뒤 정상적 외교관계 구축 ▲4년 중임 대통령제 개편 등이 제안됐다.

이번 2차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미래 정책과제 30개를 선정하고 해당 과제별로 2030 과제들을 수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나라마당은 응모글 중 과제별 우수 글 1편씩을 선정해 50만원의 상금을 부여하고 우수글 작성자는 시민담쟁이로 선정해 해당 과제를 완성시킬 주체로 선임할 예정이다. 또한 6월 10일에 개최할 전국담쟁이대회를 통해 최고담쟁이를 선발, 500만원의 상금도 부여하기로 했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지원을 희망하는 정책 과제를 선택해 자신의 의견과 주장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개인 뿐 아니라 독서회, 연구회 등 단체도 참여 가능하고 분량은 A4 2장 이상이나 UCC 3분 이상 등이다. 자세한 방법은 홈페이지(http://www.shinnara.org)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사단법인 신규장각은 디지털 융합(Digital Convergence) 시대를 맞아 올바른 지식사회의 모습을 제시하고, 국가적으로는 새로운 국제관계 방향 정립과 국가의 미래 리더십을 육성하는 온라인 싱크탱크다. 신나라마당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끝내 넘고야 마는 담쟁이처럼 전진을 거듭하여 담쟁이 민주주의를 실천할 목적으로 개설된 국민들의 참여무대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규장각 신나라마당 '미래 대통령에게 바란다' 정책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