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C카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강화 '그린카드v2' 출시


친환경식품 구매 시 추가 할인…친환경 나무소재 카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BC카드는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 강화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한 '그린카드v2'를 출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그린카드v2'는 그린카드 출시 5주년을 맞아 '스마트한 소비, 가치 있는 선택'을 슬로건으로, 환경부와 BC카드가 공동으로 기존 서비스를 트렌드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기존 그린카드가 제공했던 혜택에 이어 전기요금,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등 생활요금 자동이체를 비롯해 온라인쇼핑 시에도 에코머니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친환경을 실천하는 기업체와 제휴를 통해 친환경식품, 엔진세정제 등을 구매할 때에도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카드 플레이트도 탄소배출량 및 유해성이 낮은 친환경 나무 소재로 발급된다.

또한 CGV, 롯데시네마 온라인 예매 및 스타벅스와투썸플레이스 등 커피전문점 이용시 할인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추가했다.

기존 그린카드 혜택인 전체 가맹점 이용대금에 대한 적립은 물론 대중교통 이용, 가정 내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 절감, 대형 유통점 및 편의점 등에서 저탄소 친환경제품 구매 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에코머니 포인트는 소비자가 다양한 친환경 활동 시 경제적 혜택으로 돌려주는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로, 적립된 포인트는 탑(TOP) 포인트 전환, 현금 캐시백, 이동통신요금 및 대중교통 결제, 친환경 기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환경부는 올해부터 현행 포인트 지급 구조를 대폭 완화해 온실가스를 실질적으로 감축하는 '저탄소 인증제품'을 중심으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을 확대할 예정이다.

'그린카드v2'는현재NH농협, IBK기업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의 각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은행별세부 서비스 혜택 등은에코머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C카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강화 '그린카드v2'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