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금융' 개최


"4차 산업혁명 우리 눈앞에 이미 펼쳐지고 있다"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폴리뉴스는 지난 23일 상생과통일포럼과 공동으로 제7차 경제포럼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금융'을 주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세계 흐름 속에서 국내 금융산업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능구 폴리뉴스 발행인(상생과통일포럼 상임위원장)이 사회를 맡았다.

김 발행인은 "4차 산업혁명 속 금융산업의 변화와 과제를 짚어보면서 디지털금융 시대의 좌표를 마련하고자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며 "오늘 포럼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는 뜨거운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조발제를 맡은 서태종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도래 ▲4차 산업혁명과 핀테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금융감독 과제라는 3가지 분야로 나눠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금융권과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신성환 한국금융연구원장의 사회로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패널로는 최성일 금융감독원 IT·금융정보보호단장,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 인호 고려대 컴퓨터학과 교수(한국블록체인학회장) 등이 참여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국회와 금융감독원, 학계뿐 아니라 중소기업중앙회·신한은행·삼성화재·한화생명·KB증권·KDB산업은행·IBK기업은행·농협은행·수출입은행·KEB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씨티은행·BNK부산은행·DGB대구은행·JB금융지주 등 은행·보험·증권업계 임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금융'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