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에서 이사비교 견적 서비스 받는다


다이사-카카오, 서비스 제휴 및 광고 협력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이사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이사(DA24)'는 카카오와 서비스 제휴 및 광고 협력 제휴를 맺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다이사(DA24)는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다음'의 부동산 섹션에서 이사 메뉴 카테고리와 매물 상세페이지를 통해 이사 비교견적 서비스를 다음의 2천700만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 포장 이사 등 이사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부동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의 카카오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정교한 타깃 마케팅도 공동 수행한다.

다이사(DA24)는 전국적으로 400여개의 허가된 포장 이사 업체 들과 제휴관계에 있으며, 이들 업체들에 대해, 과거 24개월간 수만 건의 고객 평가를 기반으로 한 랭킹 알고리즘을 통해 우수한 이사 업체를 소비자에게 추천하고 있다.

고객들은 추천된 우수업체들 중 복수의 업체를 선택해 방문 견적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고객이 업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가 불량한 업체는 원천적으로 랭킹 알고리즘에서 퇴출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와 다이사(DA24)는 서비스 연동 계획에 따른 개발을 진행중이며, 3월중 관련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박윤석 카카오 팀장은 "이사 시장은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업체를 찾기가 매우 어려운 시장이다. 그래서 바가지를 쓰거나, 서비스 품질에 대한 불확실성에 두려워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다"며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검증된 이사업체를 추천해주는 다이사(DA24) 서비스를 제휴함으로서, 향후 카카오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이사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에서 이사비교 견적 서비스 받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