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 제10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암 예방 서포터즈 발대식, 암 예방 생활화 메시지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인천광역시는 21일 길병원 응급의료센터에서 '제10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가암 관리사업 유공자(근정포장 1명, 보건복지부장관 1명)에 대한 포상과 함께, 암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암 예방사업 확대와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했다.

아울러 이 날 행사에서는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해 선발한 38명의 암 예방 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앞으로 암 예방 홍보캠페인, 재가암환자 가정을 방문하여 말벗이나 일손 돕기 활동 등을 통해 암 예방 생활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인천시는 암검진, 암환자 의료비 지원, 재가 암환자 관리, 지역암센터운영 등 암 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올해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의 20~69세 40만6천723명을 대상으로 검진연령별로 5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비용을 지원하고, 도서지역 주민들의 원활한 검진 지원을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가 운영하는 특수검진차량의 도서지역 방문에 따른 도선료도 지원한다.

또, 5대 암 검진을 통해 암 진단을 받은 취약계층 성인암 환자 및 소아암 환자에게 28억원의 예산으로 의료비를 지원한다. 가정에서 암과 투병중인 환자가정을 방문하여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및 간호에 필요한 간호용품 등을 지원하고 필요할 경우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연계로 환가 간호 등에 따르는 경제적·심리적 부담 감소와 삶의 질 증대를 위 한 시책도 시행하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 제10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