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국민의당 "檢, 민간인 박근혜 엄중히 수사해야"


"통합 아닌 분열의 언어, 끝까지 몰염치한 피해자 코스프레"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전날 청와대를 퇴거하면서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불복하는 듯한 반응을 내놓은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강하게 비판하며 검찰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3일 논평을 통해 "사회갈등 치유, 국민통합을 위한 입장이 아닌 지지층만을 위한 분열의 언어, 승복과 존중이 아닌 불복과 선동의 얼굴"이라며 "비선실세들과 공모해 국정을 농단해 헌재로부터 파면 명령을 받은 대통령이 끝까지 몰염치한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으니 충격과 분노를 가눌 길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윤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의 발언은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지지층에게 탄핵 인용에 불복하라는 선동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진실을 밝히자고 했고 구속자 20여명, 30여명에 대한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신속한 수사가 당연하다"고 말했다.

윤 대변인은 "검찰에 민간인 박근혜, 피의자 박근혜에 대한 철저하고 엄중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검찰은 특검이 이룬 성과를 뛰어넘어 박 전 대통령의 모든 여죄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진영 국민의당 대변인 역시 박 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끝까지 헌재 결정에 승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라며 "박 전 대통령은 본인이 말한 대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더 이상 검찰수사를 피해서는 안 된다"고 촉구했다.

장 대변인은 "검찰은 정치적인 고려 없이 오직 법에 따라 신속하고 엄정하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수사하면 그만"이라며 "검찰은 뇌물수수와 직권남용 등 입건된 혐의의 진상을 밝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국민의당 "檢, 민간인 박근혜 엄중히 수사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