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진태, 탄핵 불복 "헌재 동의할 의무 없어"


"헌재, 국론 분열시키고 애국시민 죽음으로 내몰아"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파면 결정을 맹비난하며 불복하겠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친박계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헌법을 지켜야 할 헌재가 오히려 헌법질서를 무너뜨렸다"며 "법리를 제대로 따지지도 않았고 사실 인정도 어설펐으며 재판관들의 편협한 인식만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헌재가 오히려 국론을 분열시키고 애국시민을 흥분시켜 죽음으로까지 내몰았다"며 "역사는 가만히 앉아서 만들어지지 않는다. 깨어있는 자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탄핵 불복을 선동했다.

김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이 헌재 결정에 불복하는 것인지를 묻는다면, 피청구인께서 어제 청와대를 나와 사저로 가셨기 때문에 이미 승복한 것"이라면서도 "우리 모두가 헌재 결정에 동의하고 재판관들을 존경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다. 판례비평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마녀사냥은 이제 그만하면 됐다. 이젠 차라리 홀가분하게 진실을 알고 싶다"며 "고영태 일당을 구속하고 사건의 숨겨진 민낯을 봐야만 마음으로부터 진정한 승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의원은 헌재의 만장일치 결정에 대해 담합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번 헌재의 결정이 처음부터 8:0 만장일치로 결론이 나 있었던 것 아니냐"며 "어떻게 반대의견이 단 한 명도 없이 일치할 수 있겠나. 애국 시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재판관이 정녕 한명도 없단 말인가"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진태, 탄핵 불복 "헌재 동의할 의무 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