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럴땐 e기기]화이트데이 나홀로 싱글 위한 기기


무선 스마트 미러링 기기부터 전자책 단말기까지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 화이트데이(3월14일)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각종 기념일이 다가올 때마다 연인이 없는 싱글의 외로움은 더해지게 마련이다. 밥을 먹으러 가도, 영화를 보러 가도 온통 커플뿐이다. 이에 집에서도 혼자 즐겁게 기념일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들을 모아봤다.

◆마이크로소프트 미러링 기기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혼자 시간을 보낼 때면 손에서 스마트폰이 떠날 새가 없다. 모바일 게임을 하거나 포털에 올라온 방송 클립 영상을 보며 무료함을 달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럴 때 유용한 기기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 속 화면을 TV, 모니터 등의 대형 디스플레이로 연결해 준다. 미러링을 위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전원이나 인터넷 연결, 충전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구현하는 모든 콘텐츠를 제한 없이 미러링 할 수 있다. 또한 화면 확장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콘텐츠 재생과 동시에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LG전자 초단초점 미니빔 TV 'PH450U'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를 감상하고 싶지만 연인들로 붐비는 영화관은 피하고 싶다면, 미니빔 TV로 집에서 나만의 극장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 LG전자의 초단초점 미니빔 TV 'PH450U'는 제품과 화면 사이에 33cm의 공간만 있어도 80인치의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기존의 빔 프로젝터는 제품과 화면 사이의 거리가 길수록 큰 화면을 만들지만 이 제품은 내부 거울을 통해 빛을 반사시키는 방법으로 화면을 키우기 때문에 공간 확보가 어려운 1인가구가 사용하기에 특히 유용하다.

최대 2시간 30분간 쓸 수 있는 배터리를 장착해 충전에 구애 받지 않고 영화 한 편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와 무선으로 연결하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 기기와도 선 없이 연결이 가능하다.

◆제스파 눈 마사지기 '아이 뮤직 레스트(ZP441)'

스마트폰, 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이 잦은 '혼족'일수록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 생활용품 전문업체 제스파에서 출시한 '아이 뮤직 레스트' 눈 마사지기(ZP441)는 무선 방식으로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간편히 눈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눈 주위, 관자놀이 주위를 마사지 해주며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주는 이 제품은 180도 폴딩식 디자인의 눈 마사지기로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하다.

온열 마사지, 공기압 마사지, 진동 마사지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또한 음악 청취 기능을 제공해 마사지를 받으면서 내장 메모리에 저장돼 있는 음악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국이퍼브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

독서를 즐기는 것도 외롭지 않게 시간을 잘 보내는 방법 중 하나다. 좀 더 스마트하고 재미있게 책을 읽고 싶다면, 오디오 기능이 특화된 전자책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전자책 전문기업 한국이퍼브가 선보인 '크레마 사운드'는 최초로 오디오 기능이 탑재된 전자책 단말기로 전자책을 읽어 주는 TTS(Text-to-Speech)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TTS 기능은 국·영문 및 남녀 화자 선택, 속도 조절 등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단말기 양 옆의 좌우 넘김 버튼을 누르면 앞뒤로 책장이 넘어가며, 전용 케이스 사용 시 별도의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케이스를 열고 닫는 것만으로 기기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종료되는 '스마트 웨이크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럴땐 e기기]화이트데이 나홀로 싱글 위한 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