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시큐어-KTNET, 클라우드 기반 공인인증 서비스 '맞손'


액티브X 없이 웹 표준에서 사용 가능한 공인인증 서비스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컴시큐어와 공인인증기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은 '클라우드 기반의 공인인증 서비스를 공동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공인인증 서비스란 사용자가 접근 가능한 곳에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인증서 저장장치를 두고, 바이오인증, 파이도(FIDO) 등 간편 본인인증으로 공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클라우드 공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액티브X 없이 100% 웹표준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부동산, 세무, 법률, 민원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대리인을 통해 대리 전자서명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한컴시큐어는 클라우드 기반 공인인증 솔루션 '제큐어프리사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영업마케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제큐어프리사인은 기존 공인·사설 인증서 체계를 웹 표준인 HTML5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암호화한 인증서와 개인키를 분할 저장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한컴시큐어는 사용자 인증서에 국한하지 않고 서버용 인증서로 지원범위를 확대, 클라우드 공인인증에 대한 시장 수요를 넓힐 계획이다.

KTNET은 한컴시큐어의 클라우드 공인인증 기술을 접목해 전자문서의 생성, 유통, 보관에 이르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다.

함덕환 한컴시큐어 영업총괄 본부장은 "정보보안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기술을 응용하는 흐름이 형성되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한 공개키기반(PKI) 공인인증 기술을 기반 삼아 의료 클라우드 시장부터 공략해 점차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호범 KTNET 공인인증센터장은 "공인인증서를 클라우드에 저장하면 언제 어디서나 인증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액티브X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며 "클라우드와 빅데이터가 연계되면 향후 전자상거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시큐어-KTNET, 클라우드 기반 공인인증 서비스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