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테크엑스, 매장·고객 1:1 직접 대화 메신저 출시


미용실·식당 직접 상담·예약 '샵톡' 베타 서비스 오픈

[아이뉴스24 조석근기자] SK테크엑스(대표 김영철)는 9일 사업자와 고객간 1:1 무료메신저 서비스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샵톡(SHOP/TALK)'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매장과 고객이 직접 대화할 수 있다는 뜻을 담은 샵톡은 문자 채팅을 선호하는 2030세대 고객 성향에 맞춰 기획됐다. 사업자와 고객 간 실시간 문자 대화를 통해 상담, 사진·파일 전송, 상세 주문 등이 가능해 사업자는 고객 대상 타깃 마케팅할 수 있고, 고객 또한 원활한 소통으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샵톡은 학원, 병원, 미용실 등 업종에 관계 없이 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사업자는 이메일을 통한 회원정보 입력 후 매장 대표 전화번호로 인증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모바일,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여러 명의 직원이 메신저에 참여해 동시에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자주 묻는 질문(FAQ) 등록을 통한 자동 답변, 예약 관리, 메모 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샵톡은 고객 선호도, 지역 등을 토대로 타깃 고객을 정밀하게 설정해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까지 지원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은 샵톡을 통해 업종, 전화번호, 매장 등을 검색해 원하는 매장에 간편하게 문의, 상담, 예약 등이 가능하다. 관심 매장을 등록하면 다양한 프로모션, 쿠폰, 광고 등의 정보도 제공받는다. 이 외에도 가격, 서비스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동시 문의 기능을 추가했다. 매장과 소통할 경우 개인 전화번호는 공개되지 않는다.

샵톡의 베타 서비스는 우선 강남, 서초, 송파 등 서울 강남 3구 일부 매장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K테크엑스는 올해 연말까지 전국 가맹점 10만개를 목표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샵톡은 사업자용과 고객용 2가지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되며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iOS 버전은 이달 말 출시된다.

SK테크엑스 송광수 플랫폼사업 본부장은 "샵톡 서비스를 통해 모든 사업자와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기 위한 취지로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사업자와 고객 모두 만족하고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테크엑스, 매장·고객 1:1 직접 대화 메신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