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OL]bbq와 MVP, 승격 라이벌 매치 2차전


지난 서머 시즌 나란히 승격하며 라이벌 관계 이룬 두 팀의 두 번째 대결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작년 서머 시즌에 함께 LCK에 승격하며 라이벌 관계를 이룬 bbq 올리버스와 MVP가 두 번째 매치를 치른다.

bbq와 MVP는 7일에 열리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양 팀 모두 중위권 싸움에 뛰어들어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고 있다. 순위는 MVP가 더 높다. MVP는 6승 4패로 4위, 4승 6패를 기록한 bbq는 7위다.

이번 시즌 첫 경기에서는 bbq가 2대1로 역전승하며 먼저 웃었다. bbq는 1세트를 MVP에 내줬지만 '템트' 강명구가 르블랑과 탈리야로 맹활약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3세트에서 강명구는 이번 시즌 유일한 펜타킬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팀 분위기는 MVP가 앞선다. MVP는 무패 행진을 기록하던 '2강' kt 롤스터를 2대0으로 완파했고 최근 자신의 연승 행진을 저지한 롱주 게이밍 역시 2대0으로 제압했다. 선수 모두가 고른 활약을 보이며 현재 MVP는 무시할 수 없는 팀으로 성장했다.

반면 bbq는 최근 삼성 갤럭시와의 2연전을 모두 패하며 순위가 급하락했다. 중요한 순간 실수를 저지르는 것뿐 아니라 사기 캐릭터(OP)로 평가받는 르블랑을 내주는 등 여러 차례 의아한 모습을 보였다.

bbq로서는 반드시 이번 경기를 잡아야 한다. 만약 패하면 4승 7패가 돼 8위까지 내려앉는다. 5위 롱주에 쫓기고 있는 MVP 역시 격차를 벌리기 위해 승리가 필요하다. 1차전에서 패한 것에 대해 복수도 해야 한다.

무엇보다 라이벌 매치이기에 절대 져서는 안 되는 경기다. 과연 누가 승리해 자존심을 지키고 중위권 싸움에서 좋은 상황을 만들지 이번 경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OL]bbq와 MVP, 승격 라이벌 매치 2차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