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재인 '先총리' 논란에 "탄핵 회피용"


"논의 응했다면 탄핵 제대로 안 이뤄졌을 것"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선(先) 총리 임명, 후(後) 박근혜 대통령 탄핵' 제안을 문 전 대표와 민주당이 거부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특검 수사기간 연장 불승인 사태가 벌어졌다는 국민의당의 주장을 비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싱크탱크인 '정책공간 국민성장' 회원의 날 행사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선 총리 임명 제안은 탄핵을 회피하기 위한 것이었다"며 "만약 그 논의에 야당이 들어섰다면 탄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고 탄핵이 됐다고 해도 훨씬 시간이 늦춰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야4당이 추진 중인 특검 수사기간 연장과 관련, "특검 연장은 반드시 필요하고 국민들의 여망도 그러하다고 본다"며 "우리 정당들이 특검 연장을 위해 법 통과가 되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자유한국당의 반대 때문에 어렵다면 직권상정을 해서라도 특검 연장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며 "정세균 국회의장의 고심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정 의장이 결단할 수 있도록 야당이 좀 더 명분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문 전 대표는 "지난 번 테러방지법이 '비상사태에 준하는 상황' 사유로 직권상정 됐는데 그 보다 훨씬 더 직권상정 필요성이 강하다는 생각"이라며 거듭 직권상정을 촉구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先총리' 논란에 "탄핵 회피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