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재인, 朴대통령 겨냥 "마지막까지 추한 모습"


대리인단 측 '아스팔트 피' 발언에 "책임지는 모습 보여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박근혜 대통령 대리인단 측의 '아스팔트 피' 발언에 대해 "마지막 순간까지 추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게 안타깝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 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잘못하지 않은 것 보다는 못하지만 잘못을 한 이후에라도 담백하고 당당하게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박 대통령의 탄핵 심판 대리인인 김평우 변호사는 전날 헌법재판소 법정에서 "탄핵 심판을 국민이 결정하도록 맡기면 촛불집회·태극기 집회가 충돌해 서울 아스팔트 길 전부 피와 눈물로 덮일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문 전 대표는 또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골자로 한 특검법 개정안의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것과 관련, "정치권이 특검 연장에 합의하지 못하는 것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을 연장하지 않는 것 모두 국민들의 일치된 마음에 대한 배신"이라고 비판했다.

문 전 대표는 "정치권이 특검 연장에 합의하지 못한다면 국회의장이 직권상정을 해서라도 특검 연장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물론 직권상정할 수 있는 사안인지에 대한 판단은 국회의장에 달린 일"이라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朴대통령 겨냥 "마지막까지 추한 모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