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이노텍, 자외선 출력 70mW 'UV-C LED' 개발


칫솔 살균용 자외선의 70배…정수나 정화, 경화용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칫솔 살균용보다 70배 강한 자외선을 방출, 정수·정화·경화용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LG이노텍은 자외선 출력이 70밀리와트(mW)에 달하는 UV-C LED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UV-C LED는 빛의 파장이 짧은 200에서 280나노미터(nm) 자외선을 방출하는 제품이다. 심자외선(Deep UV)으로도 불린다. 세균의 DNA를 파괴해 살균 작용 한다. LG이노텍 70mW UV-C LED의 파장은 280nm다.

기존 UV-C LED는 주로 칫솔 등 작은 물건을 살균하는 데 사용됐다. 자외선 출력이 약해 중대형 가전에 적용하기 어려웠다. 칫솔 살균용이 1mW, 가습기 수조용이 2mW 수준이다.

70mW UV-C LED는 LG이노텍이 독자 개발한 수직칩 기술로 살균 자외선 방출량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세균에 오염된 물과 공기를 더욱 빠르게 살균할 수 있다.

LG이노텍은 작지만 살균력이 강해 직수형 정수기, 공기정화 장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크기는 가로, 세로 각 6밀리미터(mm)다. 2mW급과 비슷한 크기지만 자외선 출력은 35배 강하다.

정호림 LG이노텍 LED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70mW 제품 개발로 UV-C LED 적용 분야가 본격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UV-C LED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고품질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욜 디벨롭먼트에 따르면 전 세계 UV LED 시장은 2015년 1억3000만 달러에서 올해 2억7000만 달러로 두 배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이노텍, 자외선 출력 70mW 'UV-C LED'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