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술도 성분 알고 드세요"…디아지오, 제품정보표준 도입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에 먼저 적용…향후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글로벌 프리미엄 종합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스피릿드링크 윈저 더블유시그니처 제품에 한 잔당 포함된 알코올 함량, 열량, 영양성분 정보를 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정보에는 디아지오가 주류 제품에 대한 정보를 표준화 하기 위해 도입한 제품정보표준(Diageo Consumer Information Standard, DCIS)에 따라 알코올 함량 및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 성분 등이 포함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홈페이지와 건전음주 교육 프로그램 드링크아이큐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제품의 알코올 함량, 열량, 영양성분에 대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디아지오 제품정보표준(DCIS)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된 스피릿 드링크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제품의 표준잔 1잔(30ml) 당 열량은 59 kcal, 알코올 함량은 8.5g, 지방과 탄수화물은 0g 나트륨은 0.1g 미만이다.

디아지오 제품정보표준은 북아메리카, 영국, 멕시코 및 스페인 등을 포함한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선정된 1천5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발됐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주류 제품의 알코올도수는 물론 1회 제공되는 알코올 함량, 해당 용량의 열량, 당 함유량, 알레르기 원인물질 등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디아지오는 모든 자사의 브랜드에 일관성 있게 해당 정보가 포함된 라벨을 부착하고 향후 모든 제품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맥주에서부터 위스키까지 다양한 주류의 알코올 정보와 영양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는 올해부터 디아지오의 글로벌 브랜드 중 최초로 조니워커 레드 라벨에 디아지오 제품정보표준(DCIS)에 준하는 라벨을 부착할 예정이며 향후 디아지오 제품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상세한 제품 정보를 통해 소비자 분들이 좀 더 현명하게 주류를 소비하고 음용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이번 일이 올바른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리더기업으로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은 물론 소비자들의 주류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술도 성분 알고 드세요"…디아지오, 제품정보표준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