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희정, '朴대통령 선의' 발언 사과


"예 적절치 못했다…아주 죄송하게 생각한다"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자신의 '박근혜 대통령 선한 의지' 발언으로 촉발된 논란에 사과했다.

안 지사는 21일 오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4차 혁명과 미래 인재 컨퍼런스'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제 예가 적절치 못한 점에 마음 다치고 아파하는 분이 많다"며 "그런 점에 대해서는 아주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안 지사는 지난 19일 부산대학교에서 열린 '즉문즉답' 행사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도 선한 의지로 없는 사람과 국민을 위해 좋은 정치를 하려 했는데 뜻대로 안 됐던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야권의 반발을 샀다.

안 지사는 "어떤 분의 말씀이라도 그 말의 액면가대로 선의로 받아들여야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다는 취지로 말한 것인데 최근 국정농단 사건에 이른 박 대통령의 예까지 간 것은 아무래도 많은 국민들께 다 이해를 구하기 어려워 보인다"고 고개를 숙였다.

안 지사는 자신의 말에 분노가 없다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적에 대해 "저는 분노라는 요소를 적극적으로 표출하기 보다는 대한민국 최고 책임자로서 대한민국 모든 갈등을 해결하고 해소하려는 사람"이라며 "모든 사람에게 따뜻한 이해, 대화로 문제를 풀려는 제 자세에는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희정, '朴대통령 선의' 발언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