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0년 된 KT IT서포터즈, 320만명에 'IT나눔' 실천


11개 그룹 참여 'KT그룹 IT 서포터즈'로 재 출범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KT는 21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 'IT서포터즈' 출범 10주년 행사를 가졌다.

그동안의 활동을 담은 활동백서 발간과 함께 그룹사가 참여하는 'KT그룹 IT서포터즈'로 확대 출범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10년간 IT나눔에 기여한 KT IT서포터즈와 교육 수혜자 대표, 유관기관장 등 약 12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KT IT서포터즈는 대한민국 정보격차 해소를 목표로 지난 2007년 출범해 현재까지 약 30만 건의 IT 교육과 약 320만명의 교육 수혜자를 배출했다.

IT 서포터즈는 IT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2007년 인터넷 100M시대를 맞이해 인터넷 이용을 위한 PC사용 교육을 진행했고, 2008년에는 다문화 가정의 사회 정착을 위해 IT 자격증 취득 교육을 펼쳤다.

스마트폰이 도입된 2010년부터는 스마트폰, 태블릿PC 교육과 장애인 스마트폰 교육인 보이스 오버 교육을 진행했다. 2011년에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 대상의 소셜마케팅 교육을 진행해 매출 증대에 기여하기도 했다.

2013년 이후에는 쪽방촌 주민의 자립자활을 위한 IT교육과 아프리카 르완다의 글로벌 IT교육 등으로 대상 및 지역을 확대했다. 현재는 도서 지역 아이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초고속 인터넷을 활용한 KT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올해는 농어촌 격오지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IoT교실'을 마련하고 최근 IT 트렌드를 반영한 AR, VR, 드론 등 체험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IT 서포터즈는 창단 초기 IT교육 활동으로 시작해 현재는 네트워크 가치를 활용한 지역개발 사업인 'KT 기가스토리'의 근간이기도 하다.

윤종진 KT 홍보실장은 "IT업(業)의 특성을 살린 KT대표 사회공헌 활동 ‘IT서포터즈’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며 "다양한 IT 영역에 대한 교육 나눔을 펼쳐 더욱 강력한 '통신강국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디딤돌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년 된 KT IT서포터즈, 320만명에 'IT나눔' 실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