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심상정 "개혁입법 위한 野 비상전략기구 설치해야"


"단호한 입법 전략 필요, 국회 선진화법 개정 논의도 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가 국회 환노위 논란으로 중지된 2월 국회와 관련해 강하게 비판하며 개혁입법 완수를 위한 야당 비상전략기구 설치를 제안했다.

심 대표는 16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에서 "국회가 두 달째 공전되고 있다"며 "천만촛불과 함께 새해를 맞았던 정치권은 적폐청산에 매진하겠다고 철썩 같이 약속했지만, 말 뿐이었다. 1월을 허송세월로 보냈던 여야가 2월마저 빈손으로 끝내려 한다"고 경계했다.

심 대표는 "지금의 빈손 국회는 자유한국당의 계획적인 국회 사보타주에서 비롯됐다"며 "자유한국당은 어제도 환노위에서 정당한 상임위 활동을 트집 잡아 전체 상임위를 멈춰 세웠다. 과연 최순실 일당을 보호하려고 국정감사를 보이콧했던 정당다운 면모"라고 맹비난했다.

심 대표는 "민주당과 국민의당의 책임도 가볍지 않다. 두 당은 지난 1월 스무 개가 넘는 개혁입법 목록을 경쟁적으로 발표했지만, 자유한국당의 몽니와 바른정당의 비협조에 질질 끌려 다니고만 있다"며 "더 이상 개혁의 대상과 개혁입법을 타협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단호하고 비상한 입법전략이 필요하다"며 "이참에 국회선진화법 개정 등 근본적인 국회혁신을 위한 논의에 착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지금 국회선진화법은 국회공전으로 정치적 재미를 보는 세력의 합법적인 국회 하이재킹 수단으로 변질됐다"며 "국회선진화법은 지난 19대에서 새누리당이 강력하게 개정을 요구했다. 이제 개정을 검토할 때가 되었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상정 "개혁입법 위한 野 비상전략기구 설치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