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부,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확대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5곳과 MOU, 서비스 추가 제공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동부가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를 확대한다.

동부는 네이미, 성공하는사람들, 세일즈인사이트, 세포아소프트, 이스트소프트와 기업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의 서비스 업무제휴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MOU를 통해 동부는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에 명함주문(네이미), 세무회계(성공하는사람들), 영업관리(세일즈인사이트), 전자전표(세포아소프트), 기업용 메신저(이스트소프트) 서비스를 추가하게 됐다.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는 기업용 포탈, 전자결재,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웹 오피스인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365, 구글 지스위트(G-Suite)와 연계하고 메일, 일정관리, 문서관리 등의 협업관리 툴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 업무환경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구글 플랫폼에서 MS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된 동부는 그룹 관계사에 오피스365 기반의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를 공급했으며, 앞으로 클라우드 오피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는 기업형 클라우드 오피스를 오는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한국 데이터센터 론칭행사(Microsoft Azure Korea Live)'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