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김진태, 국회 법사위 간사직 내놔야"


"선거법 위반 기소로 이해충돌 소지 생겨"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의원은 이해충돌방지 차원에서 여당 법사위 간사 자리를 내놔야 한다"며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에게 간사 교체를 정식으로 요청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분이 여당 간사 자리를 지키게 되면 검찰과 법원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국회 관례에 따라 이해충돌의 소지가 있는 경우 대부분 자리를 내놨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무죄추정원칙에 따라 법사위에서 나오라고는 안 하겠지만 간사 자리는 내놔야 한다"며 "이것이 국회가 지켜 온 불문율"이라고 거듭 김 의원을 압박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특검 수사기간 연장 문제와 관련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을 연장하지 않으면 국회에서 법으로 통과시키겠다"며 "황 권한대행은 특검 수사기간 연장에 대해 수일 내로 입장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선 "이런 식의 미사일과 핵 정책으로는 생존을 보장받을 수 없다"며 "적극적으로 국제사회 협상 테이블에 나서길 바란다"고 충고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김진태, 국회 법사위 간사직 내놔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