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심서 나홀로 휴식~"…호텔街, 혼휴족 잡기 나섰다


혼휴족 증가에 '싱글 차지' 없는 1인 패키지 출시 봇물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열풍에 힘입어 혼자서 휴식을 취하는 '혼휴족'이 증가하면서 호텔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혼자 스파나 식사, 숙박 등을 즐기는 '혼휴족'들이 늘어나면서 일부 호텔들이 이들을 겨냥해 혼자서도 '싱글차지' 없이 도심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1인 패키지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호텔이 지난해 9월 한 달간 구로·김포공항·마포·명동 등 서울시내 4개 롯데시티호텔과 L7 명동에서 선보였던 '얼로너스 패키지(Aloners Package)'는 100%의 판매율을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롯데호텔은 이 패키지 상품을 다시 선보여 혼휴족들을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얼로너스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과 1인 조식, 나홀로박스가 공통적으로 포함돼 있으며 호텔 내 피트니스센터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 나홀로박스에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 문화상품권 1만원권,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 버니니 1병, 프링글스 1개가 들어있다.

가격은 롯데시티호텔구로가 12만원,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이 16만5천원, 롯데시티호텔마포가 14만5천원, 롯데시티호텔명동이 15만원, L7명동이 16만5천원으로, 세금은 모두 별도다.

그랜드 힐튼 서울도 다음달 1일부터 '혼휴족'을 위해 1인 패키지 '포미'를 60객실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패키지 타입은 총 2가지로, 포미 패키지Ⅰ은 디럭스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1인 조식,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된다. 포미 패키지Ⅱ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1인 조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해피아워 무료 이용, 수영장, 체련장, 사우나 무료 이용 혜택 등이 제공된다. 가격은 각각 11만5천원, 15만5천원으로, 세금 및 봉사료는 별도다.

L7 명동 배현미 총지배인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호텔에서 혼자 쉬는 트렌드는 찾아보기 힘들었으나 지난 9월 준비했던 '1인 패키지'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을 보면서 고객들의 새로운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서울 내 롯데시티호텔과 L7명동이 함께 준비한 이번 패키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얻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심서 나홀로 휴식~"…호텔街, 혼휴족 잡기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