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부, 2017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창의적인 아이디어 활용 및 자율주행 생태계 저변 확대"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2대 신산업으로 추진하는 전기·자율주행차 분야 연구 저변 확산과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2017 대학생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0월 말 열리는 이번 대회에 전기·자율주행차 분야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하고, 자율주행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2015 자율주행 경진대회의 주요 미션인 교통신호, 표지판, 보행자 인식에서 더 나아가 차선변경, U-턴 등 제어기술까지 포함한 기술을 겨루게 된다.

또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돌발 상황 대처를 위해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미션도 일부 포함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자율주행차 구현을 위해서 다음 달까지 참가 접수한 팀 중 선발된 팀에 각 3천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하고, 올해 10월 실제 차량에 기술을 탑재해 미션 수행의 정확도, 처리의 신속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참가 자격은 한국 소재 대학(원) 학생으로 구성된 10인 이하의 대학생 팀이며, 지도교수 2명 이내 선임이 필수적이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받는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는 1등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및 상금 3천만원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미래자동차의 산업의 미래를 좌우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수한 인재들이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부, 2017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