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에 830억 투입


공공기술 사업화 활성화 및 연구소기업 집중 육성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연구개발특구 내 공공기술의 사업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830억원이 투입되는 '2017년 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830억원)을 시행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올해 특구육성사업의 주요 추진 방향은 '공공기술 발굴, 연계→기술사업화(제품화)→기업성장지원' 과정을 기술이전기업, 연구소기업, 창업기업 등에 지원해 공공기술 사업화의 내실을 다지는 것이다.

우선 시장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공공기술을 적극 발굴해 기업이 손쉽게 찾아보고 기술이전, 출자 등 사업화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55억원을 지원한다.

공공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은 제품개발, 양산 등의 과정을 통해 매출・ 고용과 같은 실질적 사업성과 창출이 가능하도록, 기술사업화(R&BD) 과제 303억원을 지원한다.

연구소기업은 준비 단계부터 설립을 적극적으로 돕고, 자립이 가능할 때까지 성장단계별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연계 지원한다.

기술가치평가 등 설립지원, 멘토링 등 초기 지원, 판로개척 등 성과창출 지원에 총 82억원이 투입되며, 연구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사업화(R&BD) 과제에는 226억원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이디어 발굴에서 창업, 투자연계에 이르는 기술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71억원을 투입한다.

이밖에도 특구 내 유망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해외진출을 위해 박람회 참가 등 해외 활동 지원에 17억을 투입하며, 5개 지역 특구별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본부에서 독립적으로 시행하는 특구별 특성화 사업도 40억원 규모로 시행될 예정이다.

미래부와 특구진흥재단은 위와 같은 내용의 특구육성사업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설명회를 오는 24일부터 지역특구별로 개최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에 830억 투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