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스퍼스키랩, '카스퍼스키 SW 업데이터' 출시


보안 취약점 업데이트해 보안 문제 방지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카스퍼스키랩에서 윈도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카스퍼스키 소프트웨어(SW) 업데이터'를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카스퍼스키 SW 업데이터는 사용자가 기기 내 여러 SW를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하도록 도와준다. 이로써 컴퓨터 내 보안 문제를 미리 방지한다.

SW는 항상 예기치 못하게 악용될 소지가 존재한다. 취약점이라고 불리는 여러 오류를 악용해 사용자의 컴퓨터에 악성코드를 침투시키려는 사이버 공격자의 시도가 빈번히 발생한다.

취약점을 발견할 때마다 개발자들은 새로운 버전의 SW를 배포하고 취약점을 개선하나, 사용자들이 매번 업데이트를 확인해 설치하지는 않는다.

카스퍼스키랩에 따르면, 악용되기 쉬운 취약점을 개선한 SW 업데이트가 발표됐을 때, 일주일 내로 해당 SW를 업데이트하는 사용자들은 전체의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카스퍼스키 SW 업데이터는 SW 업데이트를 도움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카스퍼스키 랩 솔루션은 기기 내에서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업데이트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이를 사용자에게 보고한다.

취약점을 기준으로 업데이트 우선순위가 매겨지고, 이 순서대로 SW가 표시된다. 이 때문에 새로운 기능이나 SW 코드 수정과 같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업데이트와 혼동할 일이 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용자가 업데이트할 SW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 개발자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SW가 다운로드되고 이전 버전이 교체된다. 검사 방법은 정기적인 자동 검사나 수동 검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카스퍼스키랩에 따르면, 80만명 이상이 베타 테스트에 참여했고 테스트 이후 카스퍼스키랩은 이번 솔루션을 정식 발표했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PC 제어권이 사이버 범죄자들에게 넘어갈 수 있으므로 SW 취약점은 심각한 문제"라며 "예방이 최선의 대책인 만큼 카스퍼스키랩은 이용자들이 정기적으로 OS 및 SW를 업데이트하라고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스퍼스키 SW 업데이터는 해당 사이트(http://free.kaspersky.com/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스퍼스키랩, '카스퍼스키 SW 업데이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