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얼굴있는 신선식품 '파머스토리', 매출 6배 高성장


신선도∙품질 중요한 농·수·축산물, '생산자 실명제'로 소비 신뢰 높여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옥션은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토리'가 생산자 실명제를 내세워 인기를 얻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0일 발표했다.

국내산 농·수·축산물 및 전통식품을 대상으로 옥션의 식품 담당 매니저와 식품 유통 전문가가 직접 산지를 방문해 품질을 확인 후 선보이는 브랜드 파머스토리는 지난 2014년 하반기 출시했다.

지난 한 해 실적만 보면 판매량이 53% 늘면서, 매출은 1년만에 42% 증가했다. 처음 선보였던 2014년 하반기와 지난해 하반기를 비교하면 불과 2년만에 매출이 6배(521%) 이상 뛰었다.

수요가 급증하자 상품구색도 다양해 졌다. 초창기 80여 개로 시작했던 상품개수는 현재 270여 개로 2년만에 4배 이상 늘었다. 파머스토리가 인기를 누리자 유사한 콘셉트를 내세운 '명물스토리', '명장스토리' 상품도 함께 인기를 끌면서 전년대비 각각 54%, 29% 증가했다.

옥션은 파머스토리의 성공요인으로 '생산자 실명제'를 꼽았다.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며 신선한 품질이 생명인 농·수·축산물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또 상품만족도 95% 이상인 상품만을 엄선하고, 중간유통단계 없이 생산자가 직접 산지에서 발송하는 당일/익일 발송해 주는 배달체계도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설 대목을 앞두고 옥션은 명절선물로도 '파머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전용관을 통해 다양한 설 선물을 최대 48%까지 할인 판매한다.

옥션 식품팀 임학진 팀장은 "온라인쇼핑을 통한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제품 신뢰도와 구매경험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까다로운 상품 선정을 통해 충성고객을 만든 것이 성공 비결이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얼굴있는 신선식품 '파머스토리', 매출 6배 高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