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롯데그룹株 급등…지배구조 개편 기대감


롯데제과 10.70% 급등 등 롯데그룹주 주가 호조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롯데그룹주가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에 급등세다.

롯데제과는 20일 오전 9시 52분 현재 전일 대비 10.70%(1만9천원) 오른 19만6천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롯데쇼핑은 5.08%, 롯데칠성은 3.47%, 롯데푸드는 3.03%, 롯데손해보험은 0.82% 오름세다.

전날 롯데쇼핑·롯데제과·롯데칠성·롯데푸드는 순환출자 해소와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분할, 합병, 분할합병 등을 비롯해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위한 여러 방안을 검토 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이에 대해 증권가에서는 롯데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롯데쇼핑·롯데제과·롯데칠성·롯데푸드 등을 투자회사와 사업회사로 인적분할 한 뒤, 투자회사를 합병해 순환출자 고리를 해소하고 합병회사에 대한 신동빈 회장의 지배력을 확대할 것"이라며 "이렇게 되면 신 회장이 지배구조 변환을 주도하면서 한국롯데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할 명분도 얻을 수 있게 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호텔롯데 상장도 지배구조 변환의 한 축이 될 것"이라며 "호텔롯데를 상장시켜 일본 롯데그룹의 지분율을 낮추면서 한국롯데를 독립적인 구조로 운영하기 위한 지배구조 변환이 일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롯데그룹株 급등…지배구조 개편 기대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