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潘, 청년 상처난 가슴에 소금 뿌린 격"


潘 조선대 강연에 맹비난 "박근혜 대통령과 다르지 않은 모습"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광주 조선대에서의 강연에서 청년 일자리 대책으로 '청년 인턴제 확대' '창업 패자 부활전' 등을 강조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과 다르지 않다"고 맹비난했다.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반 전 총장이 오늘 조선대에서 청년들에게 '젊어서 고생은 사서 한다는 말이 있다' '정 할 일이 없으면 자원봉사자로 세계를 다녀보는 것이 어떠냐'는 망언을 쏟아냈다"며 "반 전 총장은 청년들이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고 배부른 소리라도 하고 있다고 생각하나"라고 질타했다.

고 대변인은 "최악의 청년실업난에 일자리를 찾지 못해 허덕이는 청년들의 상처 난 가슴에 소금을 뿌리는 반기문 전 총장의 발언에 실망을 넘어 분노한다"며 "반 전 총장은 심각한 청년실업의 현실을 정녕 모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는 "'나라가 텅텅 빌 정도로 중동에 가서 노력해보라'며 남의 나라 이야기하듯 발언했던 박근혜 대통령과 조금도 다르지 않은 모습"이라며 "반 전 총장은 이번 조선대 강연 내용 논란에 대해서 분명하게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 역시 "반 전 총장은 '저도 좋은 호텔에서 지내다가 요즘엔 화장실이 하나 밖에 없는 온돌방에서 직원들과 같이 자는 체험을 하고 있다'고 했다"며 "온돌방은커녕 난방비조차 마련하기 힘든 청년이 수두룩하다"고 지적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청년의 실패와 좌절에 공감하고, 이들의 생존과 도전을 위해 '진지한 대안'을 내놓는 것이 대통령 후보의 도리이며 기성세대의 응당한 태도"라며 "젊은이의 눈물을 '노력 부족'으로 예단하는 분은 어른의 자격이 없다"고 질타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潘, 청년 상처난 가슴에 소금 뿌린 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