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파파고, 복사만 하면 번역해 준다


'미니' 기능 활성화하면 어느 화면에서든 번역결과 확인 가능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자동통역 앱 '파파고(papago)'가 업데이트를 통해 '미니(mini)' 기능을 선보인다고 18일 발표했다.

미니 기능은 모바일 브라우저 속 다양한 텍스트를 바로 번역해줄 수 있는 기능이다. 미니 버튼을 클릭한 사용자들은 모바일 검색을 하면서 번역이 필요한 부분을 복사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번역된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미니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됐고, iOS버전은 내달 업데이트 때 맞춰 비슷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현재 파파고는 업계 최초로 인공신경망 번역(NMT) 방식을 '한-영', '한-중' 방식에 적용한 이후,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밖에 파파고는 '파트너' 기능을 추가하며 향후 다양한 제휴 파트너들을 모집하고, 관공서, 호텔, 상점 등 특수한 상황에서 자주 활용되는 표현들을 별도로 묶어 이용자들에게 제공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준석 파파고 리더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파파고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해 번역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정확한 번역 결과를 제공하도록 품질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파파고, 복사만 하면 번역해 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