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게임 전용 노트북 '오디세이' 출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헥사 쿨링 시스템 탑재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게임에 특화된 프리미엄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Odyssey)'를 12일 출시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삼성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게임 특화 노트북이다. 이 제품은 지난 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풀HD 저반사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인텔의 7세대 코어 i7· i5 프로세서 ▲최신 그래픽처리장치(GPU) ▲PCIe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2천400MHz 속도의 DDR4 램(RAM)을 탑재해 대부분의 게임을 최적의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게이밍 노트북 대비 두배 이상 넓은 면적의 육각형 방열 통풍구와 대용량 듀얼 팬으로 구성된 '헥사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장시간 사용해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다.

이 밖에도 ▲게이밍에 자주 사용되는 W·A·S·D키를 강조한 백릿(backlit) ▲곡선형의 크레이터 키캡(Crater Keycap) 디자인 키보드 ▲게임의 프레임레이트, C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Fn+F10) ▲게임 녹화(Fn+F11)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실시간으로 최적의 컬러와 명암비를 찾아주는 비디오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15.6형(39.6cm) 모델로 나이츠 블랙, 스톰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어떤 프로세서를 탑재했는가에 따라 각각 200만원(NT800G5M-X78W), 180만원(NT800G5M-X58)이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게임 전용 노트북 '오디세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