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지주, 회장후보 최종 3파전 확정


조용병 신한은행장, 위성호 카드 사장, 최방길 전 신한BNP운용 사장 등

[아이뉴스24 이혜경기자]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가 조용병 신한은행장,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최방길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 등 3명으로 최종 확정됐다.

신한금융지주 지배구조 및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11일 대표이사 회장후보 면접 대상자가 3명으로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회추위에 따르면 숏 리스트(Short List)로 선정된 4명의 후보 중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이 고사를 표명하면서, 오는 19일 예정된 최종 면접에는 조용병 신한은행장,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최방길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은 28년여 동안 증권, 투자자문 등에 근무하며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증권맨으로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며 고사 이유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19일에 개최될 차기 회추위에서는 최종 3인 후보의 성과 및 역량, 자격요건 적합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고, 평판조회 결과 리뷰 및 후보별 최종 면접 절차 등을 거쳐 대표이사 회장후보를 추천한다.

추천된 대표이사 회장후보는 20일 개최되는 이사회에서 적정성을 심의, 의결해 최종 후보로 확정된다.

이렇게 최종 확정된 대표이사 회장후보는 오는 3월 신한금융지주 정기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지주, 회장후보 최종 3파전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