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심스소프트, '심스 v2' GS인증 1등급 획득


통합유지보수 전문 관리솔루션, 다수 공공기관·기업에 납품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심스소프트는 통합유지보수 전문 관리솔루션 '심스(SIMMS) v2'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에 따른 인증 기준을 통과하는 국내 우수 소포트웨어(SW) 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품질 인증이다.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을 시험한다.

심스는 IT통합유지보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IT통합유지보수와 관련된 관리 서비스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유지보수자산관리, 유지보수업체관리, 계약관리, 사용자관리, 예방점검관리, 장애관리, 작업관리, 서비스요청관리(CSR), 유지보수사업관리 등을 지원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심스는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의 IT 유지관리에 특화됐다. 또한 IT서비스관리(ITSM)에 비해 저렴하다. 심스소프트에 따르면, 심스는 ITSM의 10분의 1 가격으로 제공한다. ITSM의 대안으로 심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심스는 지난 2015년 론칭된 이후 다수 공공기관과 기업에 공급됐다.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국토정보공사,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라이나생명, 도로교통공단 등에 심스를 제공했다. 이달엔 한국정보통신시기술협회(TTA), 국회예산기획처,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총 10여군데에 납품을 확정지었다.

심스소프트 관계자는 "쌍용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 대보정보통신 등 총 30여곳의 통합유지보수 파트너사들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심스는 현재 나라장터 조달제품등록을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스소프트, '심스 v2'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