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일 벗은 기아차 첫 스포츠 세단 '스팅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상반기 국내 출시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기아자동차의 첫 후륜 스포츠 세단 '스팅어'가 베일을 벗었다.

기아차는 8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러셀 인더스트리얼 센터에서 열린 '2017 북미 국제 오토쇼' 사전 미디어 행사에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스팅어는 자동차의 본질에 충실한 '드림카' 제작을 목표로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R&D 기술력이 집약된 후륜 구동 기반의 5인승 세단이다.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 여유로운 실내공간, 파워풀한 동력성능, 차체강성 강화와 첨단 안전사양 탑재를 통해 향상된 안전성 등 혁신적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겸비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스팅어는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GT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 6년 만에 양산차로 재탄생했다.

사전적으로 '찌르는, 쏘는 것'을 의미하는 스팅어의 디자인은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담당 사장이, 주행성능은 알버트 비어만 시험·고성능차담당 부사장이 총괄하는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을 들였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기아차 특유의 패밀리룩을 이어받으면서도 역동성과 개성을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스팅어는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민첩성이 느껴지며, 항공기 디자인을 본 뜬 측면 펜더 가니쉬는 공기 저항을 줄여주면서 독특한 옆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게 했다.

전면부 중심부에는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 그릴이 자리했고, 범퍼 중앙과 가장자리에 대형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긴 보닛과 짧은 앞 오버행, 긴 휠베이스, 긴 뒤 오버행과 넓은 숄더 라인으로 이뤄져 시각적인 균형감을 살리고, 고성능 자동차의 감성을 표현했다. 후면부는 볼륨감에 중점을 두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스팅어는 세타Ⅱ 2.0 터보 GDi과 람다Ⅱ V6 3.3 트윈 터보 GDi 두 종류의 가솔린 엔진 라인업으로 소개됐다. 여기에 2세대 후륜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 부드러운 변속감은 물론 주행질감 개선과 연료 효율성 향상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스팅어는 올해 상반기 중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기아차는 스팅어를 시작으로 향후 프리미엄 가치를 담은 고급형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 브랜드의 정수가 담긴 스팅어는 기아차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수 년간 노력한 끝에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며 "스팅어는 디자인에서부터 주행성능은 물론 세심한 부분까지 완성도를 높인 최고의 차량"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일 벗은 기아차 첫 스포츠 세단 '스팅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