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G 양궁, 금메달 8개 싹쓸이 노린다!


전통적 강세 '리커브'는 물론, 첫 도입된 '컴파운드'도 선전 다짐

[정명의기자] "선수들 욕심은 당연히 (금메달) 8개 다 따는 거죠."

양궁 국가대표팀 장영술 감독이 아시안게임 전종목 석권을 기대했다.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D-30' 미디어데이 행사가 20일 서울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렸다. 각 종목 대표 선수와 지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궁 대표팀 장영술 감독도 오진혁과 함께 참석해 각오를 다졌다.

양궁 대표팀은 미디어데이 행사가 끝난 뒤 훈련장으로 이동, 평소와 다름없이 훈련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장영술 감독은 대회에 임하는 목표를 조심스럽게 드러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는 기존의 리커브 종목에 처음 도입되는 컴파운드 종목까지 남녀 총 8개의 금메달이 걸려 있다. 컴파운드는 활의 날개 양쪽 끝에 도르레가 달려 있는 종목이다.

장 감독은 "협회 쪽에서는 최소 금메달 6개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도 "선수들 욕심은 8개를 다 따는 것이다. 어느 종목이 좀 힘들다 이런 것은 없고 전 종목이 박빙이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금메달이 유력한 쪽은 남자 리커브 종목. 세계대회에서 한국 말고는 아시아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국가가 없었다. 반면 여자 리커브의 경우 중국의 성장 속 일본, 대만, 인도가 메달권을 노려보고 있다. 이번 대회에 처음 도입된 컴파운드 종목에서는 남녀 모두 이란, 인도, 대만 등과 메달을 놓고 경쟁할 전망이다.

장 감독은 "리커브 뿐만 아니라 컴파운드에서도 한국이 잘한다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영화 '최종병기 활'에 이어 '명량'에서도 멋지게 활쏘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우리는 경기에서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영화의 인기를 양궁장에서도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사진 박세완기자 park90900@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AG 양궁, 금메달 8개 싹쓸이 노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